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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께 가까이 함이 내게 복이라

대한예수교장로회 선유중앙교회

SUNYOU CENTERAL CHURCH
수요예배 설교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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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게시물 784건 / 3페이지
약5:1~6절 “심판에 대한 경고” 2023.9.13. 1절을 볼까요 4장1절 말씀에 으로 본 장도 시작하고 있습니다 자 이제 들으라는 거지요 세상사람들이 부러워하는 부자들에 대하여 경고의 말씀을 전하기 앞서 성도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음을 본다는 겁니다. 부한 자들이 임할 고생으로 인해서 울고 통곡하리라는 겁니다. 여기 헬라어 는 는 의미거든요 그리고 헬라어 는 는 의미라는 거지요 어째서 너희에게 임할 고생을 인하여 그 옛날 중인들과 하인들은 육이오전쟁에서 뭐든지 해서 가정을 일으킬 수 있었지만…
NO. 760   |   김진수   |   23-09-13   |   조회 : 146
약4:13~17절 “내 뜻을 포기하고” 2023.9.6. 지난 주 배운 귀하고도 충격적인 말씀은 형제 비방과 판단이 놀랍게도 율법을 비방함이요 율법을 판단함이니 내가 하나님의 자리에 앉는 거라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우리는 율법의 준행자이지 율법의 판단자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거 그러면서 배운 귀한 사실은 율법의 준행이라는 것은 첫째가 하나님을 목숨다해 사랑하는 거고 둘째가 이웃을 내 몸처럼 사랑하는 것이라 했습니다. 절대로 자기 스스로를 사랑 했었지 판단과 비방의 대상으로 삼은 적이 없었잖아요 그러므로 비방…
NO. 759   |   김진수   |   23-09-05   |   조회 : 136
약4:11~12절 “입법자와 재판관” 2023.8.30. 하나님께 복종하라고 하신 후에 하나님을 가까이 하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구약의 제사장들은 정한 시간에만 하나님께 가까이 나갈 수가 있었지만 예수 믿고 구원 받은 우리에겐 엡3:12절에 그렇습니다. 예수님은 우리로 언제든지 하나님께 가까이 나갈 수 있는 자들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백성된 우리에게 하나님을 멀리하고 세상적이고 정욕적이고 마귀적인 것을 가까이하는 모습들을 보이더라는 거지요 여기 헬라어 는 는 명령이라는 거지요 그러면 하나님도 …
NO. 758   |   김진수   |   23-08-29   |   조회 : 152
약4:7~10절 “성도의 합당한 자세③” 2023.8.16. 지난 주 배운 단어가 교만한 자였습니다. 헬라어 , 두 단어가 합하여 된 는 인데 이런 사람들에게서 발견되는 것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화평이 이루어지기가 어렵지요 오히려 끊임없는 싸움과 다툼만이 일어나게 된다는 겁니다. 하나님은 이런 교만한 자를 물리치십니다. 여기 물리치신다는 하나님이 대적하신다니까 교만은 반드시 내게서 끊어내야 하는 나를 망하게 하는 것임을 마음에 간직하자구요. 잠16:18 그리고 배운 단어가 겸손한 자였습니다. 헬라어…
NO. 757   |   김진수   |   23-08-16   |   조회 : 155
약4:4~6절 “성도의 합당한 자세②” 2023.8.9. 지난 주 교회에서 성도들 중에 싸움과 다툼이 있음을 말하면서 야고보사도가 이것들이 어디로부터 나느냐고 묻는 야고보사도를 생각해 봤습니다. 헬라어 는 복수형으로 또는 이라고 말씀드렸고 헬라어 는 역시 복수형으로 이라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니까 야고보사도 당시 초대교회 안에 많은 불화들 그리고 쟁논들이 있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러면서 야고보사도는 교회 안에서 싸움과 다툼의 원천이 어디에서 나느냐고 물으면서 정욕으로 인해 발생이 된다는 거거든요 그…
NO. 756   |   김진수   |   23-08-09   |   조회 : 141
약4:1~10절 “성도의 합당한 자세” 2023.8.2. 1절을 볼까요. 여기 헬라어 은 라는 건데 교회 성도들아 도대체 싸움이 어디로부터 나느냐 다툼이 어디로부터 나느냐고 질문을 던지는 야고보 사도를 본다는 겁니다. 헬라어 는 복수형으로 또는 이란 의미니까 그 당시 교회 안에 싸움이 많았음을 알게 됩니다. 그 다음 헬라어 역시 복수형으로 이란 의미인데 초대교회 교회 안에 참으로 많은 쟁논들이 있었다는 사실도 알게 된다는 거지요 야고보사도는 교회 안에서 싸움과 다툼의 원천이 어디에서 나느냐고 …
NO. 755   |   김진수   |   23-08-01   |   조회 : 146
약3:13~18절 “선한지혜와 악한지혜” 2023.7.26. 13절을 볼까요 헬라어 거든요 그런데 오늘 본문에 지혜로 번역된 단어 는 또는 이란 의미로 너희 가운데 지혜로운 자 현명한 자가 누구냐고 묻고 있는 야고보사도를 본다는 겁니다. 그리고 헬라어 인데 오늘 본문에 총명 있는 으로 번역된 단어 은 또는 의미로 너희 강운데 경험이 있고 이해력이 있는 자가 누구냐 하고 묻고 있다는 거지요 그러니까 야고보사도는 아무리 지혜와 지식이 뛰어나도 모두 교사가 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거고 삶으로 …
NO. 754   |   김진수   |   23-07-25   |   조회 : 177
약3:4~12절 “한입에서 찬송과 저주를”② 2023.7.19. 우리의 지체 중 입이 차지하는 크기의 비중은 대단히 작은 것들 중에 하나지만 이 작은 지체가 온 몸에 영향을 준다는 거거든요 그 예로 말들의 입에 물리는 헬라어 를 말씀드렸지요 재갈은 말의 입에 가로 물리는 쇠토막이거든요 이곳에다가 고삐를 매고 마부가 원하는 대로 당길 때 방향과 속도 그리고 멈춤까지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데 사람의 입은 조절이 안 된다는 거잖아요 말이 칼이 될 때도 있고 망치가 될 때가 있어서 큰 상처를 주기도 하고 심…
NO. 753   |   김진수   |   23-07-19   |   조회 : 158
약3:1~3절 “한입에서 찬송과 저주를” 2023.7.12. 1절을 볼까요 야고보사도는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성도들을 향해서 라고 예수 안에서는 그 어떤 차별도 존재하지 않음을 친근감이 넘치는 같은 어머니 자궁에서 난 우린 한 형제야 라고 부르고 있음을 봅니다. 지금까지 행동하는 참된 믿음에 대해 첫째는 시험을 통해서 나타난다고 말씀했는데 이어 행동하지 않는 믿음은 죽은 믿음이라는 사실을 언급하면서 바른 믿음 행동으로 입증되어야 함을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러면서 오늘 본문에서는 말만하고 행동하지 …
NO. 752   |   김진수   |   23-07-10   |   조회 : 174
약2:20~26절 “사랑의 실천”④ 2023.7.5. 20절을 볼까요. 헬라오 는 좋은 의미에서는 감탄이 되겠지만 여기서는 잖아요. 탄식하면서 누굴 부르고 있습니까? 헬라어 는 또는 또는 이란 의미로 지금 허탄한 이 사람은 믿음이 있고 행함이 없는 사람으로 헛것이란 거잖아요 그러면서 왜 헛것인 줄 알려줄까라고 야고보사도가 안타까움을 전하고 있다는 거지요 약4:5절에 헛된, 케네입니다. 엡6:5절에 골2:8절에 고전15:14절에 모두 케네, 공허 또는 빈이라는 의미로 쓰였다는 겁니다.…
NO. 751   |   김진수   |   23-07-04   |   조회 : 180
약2:14~19절 “사랑의 실천”③ 2023.6.28. 14절을 볼까요. 여기 그러니까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모든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믿음이 있노라고 하면서 가난한 형제를 차별한다면 믿음이 없다는 증거든지 믿음이 잘못된 믿음이라는 거거든요 그러므로 믿음이라고도 볼 수 없고 잘못된 믿음이 어찌 유익이 있겠느냐 아마 자신을 구원할 수도 없을 거라는 거지요 사도바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함을 얻는다는 이신득의 교리에 행함이 따르는 믿음을 말하고 있다는 거거든요 살전1:3절에 뭡니까? 믿음에는 …
NO. 750   |   김진수   |   23-06-27   |   조회 : 178
약2:6~13절 “사랑의 실천”② 2023.6.21. 우리는 예수 안에서 모두 헬라어 입니다. 아델포스는 한 어머니의 자궁에서 태어난 자란 의미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래서 야고보사도는 우리 믿는 자들을 모두 호격으로 라고 부르고 있음을 보게 됩니다. 그러니까 우리는 서로 형제이기 때문에 사람을 차별하여 대하는 것을 금하라고 명령합니다. 우리가 어떻게 형제가 되었습니까? 고후4:4절에 이 세상의 악한 영들이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치지 못하게 방해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모두가 예수를 …
NO. 749   |   김진수   |   23-06-20   |   조회 : 1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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