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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이론 18과 126강 “이단, 사이비(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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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진수   작성일 21-02-10 14:41    조회 1,351    댓글 0  
 
기독교이론 18과 126강 “이단, 사이비(2)” 2021.2.10.
이단의 발생 원인은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요?
1)자발적으로 생기는 것 같지만 그렇지 않고 조용하게 들어오는 악한 영의 침투로부터 시작 됩니다. 마18:24~28절 “예수께서 그들 앞에 또 비유를 들어 이르시되 천국은 좋은 씨를 제 밭에 뿌린 사람과 같으니 사람들이 잘 때에 그 원수가 와서 곡식 가운데 가라지를 덧뿌리고 갔더니 싹이 나고 결실할 때에 가라지도 보이거늘 집 주인의 종들이 와서 말하되 주여 밭에 좋은 씨를 뿌리지 아니하였나이까 그런데 가라지가 어디서 생겼나이까 주인이 이르되 원수가 이렇게 하였구나 종들이 말하되 그러면 우리가 가서 이것을 뽑기를 원하시나이까 주인이 이르되 가만 두라 가라지를 뽑다가 곡식까지 뽑을까 염려하노라 둘 다 추수 때까지 함께 자라게 두라 추수 때에 내가 추수꾼들에게 말하기를 가라지는 먼저 거두어 불사르게 단으로 묶고 곡식은 모아 내 곳간에 넣으라 하리라”
이 말씀은 가라지 비유라고 하지요 천국은 좋은 씨를 제 밭에 뿌린 사람과 같다고 하십니다. 여기 ‘같다’ 헬라어 ‘호모이오데’ ‘같게 만들다’ 또는 ‘유사하게 하다’는 의미로 ‘씨’ ‘스페르마’는 식물의 씨만이 아니라 동물의 정액이란 의미도 있다는 거지요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은 이 씨에 생명을 부여하셨다는 겁니다. 그래서 씨에 생명이 있어서 씨를 통해서 생육하고 번성하게 되는 거지요 하나님께로 난 언약의 후손의 특징이 뭡니까? 하나님의 씨를 가지고 있거든요 요1서3:9절에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죄를 짓지 아니하나니 이는 하나님의 씨가 그의 속에 거함이요 그도 범죄하지 못하는 것은 하나님께로부터 났음이라” 그래서 죄를 미워하고 죄를 거절하는 이유가 하나님의 씨를 가지고 있는 것이 예수 믿고 구원 받은 언약의 백성이라는 거지요 천국은 좋은 씨를 뿌린 어떤 사람과 같다고  가라지 비유를 말씀하시면서 마13:38절에 “밭은 세상이요 좋은 씨는 천국의 아들들이요 가라지는 악한 자의 아들들이요” 좋은 씨는 하나님의 생명을 가진 또 다른 천국의 아들들을 자꾸 낳는다는 겁니다. 여기 제 밭에 씨를 뿌린 사람이랍니다. 밭은 세상인데 제 밭이란 이 세상의 모든 것이 하나님의 것이라는 거지요 여기에 사람으로 오신 예수님이 하나님의 생명을 뿌렸습니다. 그렇습니다. 세상과 모든 인생은 하나님의 섭리 안에 있음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잘 때 누가 왔습니까? 그 원수랍니다. 여기‘그’는 ‘예수님의’ 원수니까 마귀를 말하지요 마귀가 사람들이 잘 때 가라지를 덧뿌리고 갔다는 거지요 여기 ‘가라지’ 헬라어 ‘지자니아’는 ‘독을 품은 독보리’를 말한다는 겁니다. 이 독보리들은 밀이나 보리 뿌리를 감고 있어서 낟알이 검은 독보리를 발견하고 뽑게 되면 정상적으로 자란 밀이나 보리가 같이 끌려 나온다는 거지요 그러므로 팔레스틴 지역에서는 농부들이 밀이나 보리가 다 자랄 때까지 안타깝지만 이 독보리의 존재를 그냥 나둘 수밖에 없었다는 거거든요 그리고 지자니온은 복수를 가리키는 단어로 많은 가라지를 즉 악한 자를 마귀가 사람들이 잠자는 틈을 이용해서 뿌리고 갔다는 겁니다. 언제 이 가라지가 눈에 띄나요? 싹이 나고 그러니까 이삭이 열리는 결실할 때라는 겁니다. 처음부터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는 거지요 그러나 나중엔 독보리는 까만 색깔을 가진 열매를 보이듯이 마귀가 뿌려놓은 가라지는 자신의 정체를 드러낸다는 겁니다.
이 모습을 보고 집 주인에게 도대체 가라지가 어디서 생겼느냐고 물었다는 거지요 여기 ‘생기다’ 헬라어 ‘에케이’는 스스로 생긴 것을 의미하지 않고 외적 요인에 의해서 생긴 것을 말한다는 겁니다. 종들은 사람이 좋은 씨만 뿌린 것을 알기 때문에 가라지가 나올 것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한 거지요 그러나 종들의 예상과는 달리 외적 세력인 마귀로부터 심겨진 다량의 가라지가 생긴 겁니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이 세상에 어떻게 악이 존재하게 되었습니까? 사탄에 의해서 아담과 하와에게 죄가 심겨지게 됨으로 시작된 것과 같은 맥락이라는 걸 깨닫습니다. 종들이 우리가 그 가라지를 뽑기를 원하십니까? 그러니까 주인이 가만두라는 거지요 가라지를 뽑으려다가 곡식까지 뽑을까 염려된다고 했다는 겁니다. 그렇습니다. 종들을 겉으로 들어난 것만 보고 뽑으려했지만 주인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그 아래 서로 얽혀있는 뿌리부분을 본 거라는 거지요
여기 가라지를 뽑다가 곡식을 뽑을까에서 우리 개역개정성경은 ‘뽑다’는 것이 같지만 원문은 다르다는 거지요 가라지를 ‘뽑다’ 헬라어 ‘쉴레고’ ‘흩어버리다’는 의미거든요 그러나 곡식을 ‘뽑다’ 헬라어 ‘에크리조오’는 ‘뿌리채 뽑아버리다’라는 의미라는 거지요 왜 이런 차이를 말했을까요? 가라지를 뽑을 때 흩어버리게 되면 무엇도 같이 흩어버리게 됩니까? 곡식도 그러나 곡식을 뽑을 때는 곡식만 구별해서 곳간에 들일 수 있고 가라지는 한 군데로 모아서 불 때는 아궁이에 불 붙이는 용도로 쓸 수가 있기 때문에 우리 말 성경에서는 뽑다로 하나지만 원문에선 이처럼 쉴레고와 에크리조오로 구별하고 있는 세심함을 보이고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30절에 추수 때까지 심판 때까지 그냥 두라고 주인되시는 예수님이 말씀하고 있는 거지요 이단 발생 원인이 스스로 아닙니다. 외부 사탄에 의해서 심어진 겁니다.

2)좋지 않은 생각을 하는 자들에게 마귀는 찾아가 그에게 악한 생각을 넣어줍니다. 요13:2절에 “마귀가 벌써 시몬의 아들 가룟 유다의 마음에 예수를 팔려는 생각을 넣었더라” 내 마음에 쓴뿌리를 제거하는 것이 참으로 중요합니다.

3)말세 지 말에 이단 무리들이 많이 생기겠다고 예수님이 예언하셨기 때문에 하나도 이상한 현상이 아니라는 겁니다. 마24:5절에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하리라” 여기 ‘나는 그리스도라’ 이 말은 ‘나야말로 그 그리스도이다’ 그런 말입니다. 이 선언이 얼마나 많은 파장을 불러일으키는지 모릅니다. 마24:11절“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겠으며” 이것이 마지막 때 현상으로 이미 예수님이 말씀하셨습니다.
이단의 발생 원인은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요?
1)자발적으로 생기는 것 같지만 그렇지 않고 조용하게 들어오는 악한 영의 침투로부터 시작 됩니다.
2)좋지 않은 생각을 하는 자들에게 마귀는 찾아가 그에게 악한 생각을 넣어줍니다.
3)말세 지 말에 이단 무리들이 많이 생기겠다고 예수님이 예언하셨기 때문에 하나도 이상한 현상이 아니라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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